본문 바로가기
나만 모르는 블로그 TIP

티스토리, 외부 스킨을 적용 해 보자.

by 부뚜기 2011. 3. 19.
반응형

이제 블로그라는 걸 시작 한지가 거의 한달이 되어 가는데, 처음엔 무턱대고 아무렇게나 시작 했던 블로그질이 점점 일이 더 커져 가고 있다.

블로그를 시작 하면서 다른 블로그들을 둘러 보면 보기 좋고 이쁘게 꾸며진 블로그 들이 많은데 내 블로그는 이상 하게 뭔가 아쉬움이 남았다.

그래서 여기 저기 찾아서 알게된 나의 노하우(?)를 이 블로그 TIP에 기록 하고자 한다.
이름 하여 '나만 모를는 블로그 TIP' 이라는 제목으로 ...
정말 나만 모르고 있었던 TIP 들이다.

처음엔 블로그를 어떻게 이쁘게 보기 좋게 꾸미는냐가 관심사가 될 것 이다.
저처럼 처음 블로그라는걸 시작 하는 분들과 공유 할 수 있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다. 물론 여기에 기록 되어 지는 TIP들은 이미 유능한 블로거들이 작성해 놓은 TIP들이 주를 이룰 것이다.

하지만 그걸 보고 때론 간단하게 때로 어렵게 내것으로 만들었던 것을 정말 나와 같은 초보가 보기 쉽고 적용 하기 쉽게 만들어 가고 싶은게 이 '나만 모르는 블로그 TIP' 이 되었으면 좋겠다.

 . 외부 스킨 적용 하기    

블로그를 여기 저기 다니다 보면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이 아닌 스킨을 사용 하는 블로그들을 많이 발견 하게 된다. 처음에 티스토리가 아닌가? 하고 생각 했다. 그런데 아무리 봐도 티스토리임에 틀림이 없었다. 그래서 티스토리 스킨에서 비슷한 스킨이 있나 하고 찾아 보았다. 아무리 찾아도 그 비슷한 스킨이 보이지 않았다.
결국 구글링!
그래서 알게 된게 외부스킨.

1. 외부 스킨 구하기

일단 외부 스킨을 구해야 한다. 구글링을 해보면 외부스킨을 배포해 주는 데가 의외로 많이 있었다. 일단 맘에 드는걸 하나 다운 받는다.
맘에 드는걸 못 찾았다면 요걸 다운 받아도 좋겠다.


이 스킨은 구글링을 통해서 다운받았는데 어디서 다운 받았는지 잊어 먹었다.ㅜ.ㅜ;
스킨 제작자 분께 감사할 따름이다.

다운 받은 스킨을 압축을 해제 한다.

 
 2. 스킨 Upload 하기  

티스토리 > 스킨 > HTML/CSS 편집 하기로 이동한다.
 


파일 업로드 TAB을 클릭 한다.
 


삭제 버튼을 클릭 해서 현재 스킨에 적용 되어 있는 모든 파일을 삭제 한다. 그리고 압축을 풀었던 폴더에서 skin.html, style.css 파일을 제외한 모든 파일을 업로드 한다. 물론 이 두파일을 같이 업로드 해도 무방하다. 알아서 에러를 보여 주면서 업로드 되지 않는다.


3. HTML/CSS 편집 하기

skin.html, style.css 이 두 파일은 업로드 제한으로 업로드가 되지 않았다. HTML/CSS 편집 TAB을 클릭 해서 따로 편집 해야 한다.

skin.html, style.css을 메모장을 이용해서 연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깨져 보일 것이다.


그렇지만 신경 쓰지 말자. 이미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 깨지는 문자는 줄바꿈 문자 이다. 보기엔 불편해도 문제가 있는건 아니다.
그대로 복사 해서 .html은 html 창에 .css는 css창에 붙여 넣기 한다.
그리고 저장을 클릭 하면 적용 완료!

만일을 대비 해서
 


스킨 저장 버튼을 이용 해서 저장을 해놓는다. 그리고 나서 블로그로가 보면 스킨이 적용 된걸 볼 수 있다.
 

이제야 내 맘에 드는 블로그 모양이 된것 같아 왠지 모르게 뿌듯 하다.
다시 한번 누군지 모르는 스킨 제작자님께 감사를 표한다.  블로그 맨 아래 보면 디자인 한분과 Reform 한분이 나오긴 한다. 여튼 감사 드린다.

다음은 블로그를 한달 정도 하면서 전혀 모르고 있다 몇일 전에 겨우 알게된 서식에 대해서 기록 하려고 한다.

요기 저기 찾다 드디어 찾았네요. 스킨 제작자 : http://lawlite.tistory.com/24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