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Engineering/개발 모델 및 아키텍쳐

RAD 모델과 전통적인 SDLC 비교

by 부뚜기 2023. 3. 4.
반응형

RAD 모델과 전통적인 SDLC 비교

RAD 모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여기를 참조.

RAD 전통적인 SDLC
단계가 잘 정의되어 있지 않다. 체계적인 방법론과 잘 정의된 단계.
접근 방식이 반복적이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다양한 단계를 검토하고 반복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예측 가능하고 유연하지 않으며 엄격한 접근 방식을 따른다.
자동화된 RAD(빠른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와 기술의 사용은 더 빠르고 쉬운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최종 제품을 개발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프로토타입 어렵고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수 있다.
모든 요구사항을 미리 알 필요는 없다. 모델의 엄격함으로 인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모든 요구사항을 알아야 한다.
변경사항을 수용하기가 더 쉽다. 모델의 순차적 특성으로 인해 변경 사항을 수용하기 어려움
광범위한 고객 피드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최종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 제한된 고객 피드백.
문서화를 최소화 할 수 있다. 프로젝트 전체 과정의 엄격하고 철저한 문서화가 필요하다.
개별 모듈에 별도의 소규모 팀을 할당할 수 있다. 모듈화가 없기 때문에, 역할이 엄격하게 정의된 대규모 팀이 각 단계에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짧은 시간 기간과 자동화된 도구와 기술을 사용하기에 충분한 예산이 있는 프로젝트에 적합하다. 개발 일정이 길고 비용이 비싼 강력한 도구를 사용할 수 없는 프로젝트에 사용된다.
재사용 가능한 컴포넌트를 사용하면 프로젝트의 기간을 줄일 수 있다. 강력하고 효율적인 도구를 사용하려면 높은 기술 수준을 가진 전문가가 필요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