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분석 사이트 추천
1. 블랙키위 (다양한 키워드 분석 정보-활용)
빅데이터 분석 사이트 기반 키워드 분석 툴로 사람들이 찾는 키워드 검색량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이슈 키워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급 상승하는 키워드부터 2만+, 1만+, 5천=등 실제 검색량을 기반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정 키워드에 대한 PC와 모바일에서 발생하는 월간 검색량 정보를 제공한다. 1년 동안의 검색량과 다음 달 예상되는 검색량 정보도 제공하여 전반적인 트렌드를 예측할 수 있다.
해당 사이트는 블로그와 카페에서 특정 키워드에 대한 포화 지수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현재 해당 키워드가 얼마나 많이 쓰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검색한 키워드에 대한 20개 연관 키워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검색한 키워드의 10대, 20대, 30대 등 연령별 검색 비율을 알 수 있고, 성별 비율, 이슈성까지 도움 될만한 다양한 분석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블랙키위에서 제공하는 월간 콘텐츠 발행량과 콘텐츠 포화 지수는 유용한 정보이다. 단순히 키워드 검색량이나 연관키워드 같은 경우는 다른 키워드 분석 도구에서도 쉽게 얻을 수 있는 정보지만, 매월 블로그나 카페에서 해당 키워드와 관련해 얼마나 많은 콘텐츠들이 생겨나고 있고, 얼마나 많이 분포해 있는지 아는 것은 사람들의 관심도를 수치상으로 알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한 트렌드를 빨리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바로 디지털 마케팅인 (SEO 검색 마케팅)을 시작한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2. 키자드 (네이버 블로그 운영을 위한 필수 키워드 분석 사이트)
키워드 마법사를 통해 특정 키워드 검색 시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주요 검색 엔진에서 자동으로 완성되는 키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분석기를 통해 특정 키워드 검색 시 상위 노출된 네이버 블로그 TOP 10 중에서 특정 키워드의 빈도 수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이미지 수는 얼마나 사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 현재 뉴스, 연예, 스포츠, 이벤트 등 카테고리에서 각 TOP 20 키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구글 검색 등록, 블로그 등록 조회 등 다양한 기능들도 함께 제공된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꼭 함께 살펴봐야 할 키워드 분석 사이트 중 하나이다. 무엇보다도 특정 키워드를 기반으로 상위 노출된 블로그에서 사용된 키워드 빈도 수와 이미지 개수를 알 수 있는 분석 정보는 핵심 정보다. 이는 검색 상위 노출과 어떤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지 여러 사례를 살펴보면서 분석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어느 정도 적용 할 수 있다. 또한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네이버 검색뿐만 아니라 구글 검색에도 노출시키기 위해 구글 SEO 검색엔진 최적화에도 적용해 볼 수 있다.
3.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키워드 검색량 조회)
특정 키워드 검색 시 PC/모바일 월간 검색수를 확인할 수 있고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연관된 다수의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다.
필터 기능을 통해 특정 단어가 포함되거나, 포함되지 않은 결과를 필터링 해서 확인할 수 있다. 다수의 키워드를 여러 개 (5개까지) 입력하여 한 번에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키워드 검색 수를 월별, 업종별, 테마별 등 분별해서 확인할 수도 있다.
네이버 검색 엔진에서 검색되는 키워드 검색량을 중심으로 분석하기 위한 키워드 검색 사이트이다. 실제 네이버 검색 광고를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지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하기 때문에 키워드 분석 도구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해당 도구는 단순히 네이버 블로그, 웹사이트, 파워 콘텐츠 등에만 활용되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를 운영하는 모든 채널에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접속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다.
4.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검색 관련 분석의 핵심 사이트)
패션, 화장품, 디지털, 가구,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인기 검색어를 일간/주간/월간별로 확인할 수 있다.
시간대 별, 연령대 별 급상승 검색어를 확인 할 수 있고, 시사,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이슈, 이벤트 등 필터링 통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정 키워드 기반으로 기간, 범위, 성별, 연령을 설정하고 0~100을 기준으로 검색어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쇼핑 인사이트를 통해 분야 별 제품 인기 검색어 TOP 500을 확인할 수 있다.
물건 판매자라면 쇼핑 인사이트를 통해 사람들이 어떤 분야의 어떤 제품을 찾고 있는지 분석하기에 유용하고, 검색어 트렌드를 통해 특정 키워드를 기반으로 최대 5년 동안 트렌드가 어떻게 변해왔는지 살펴볼 수 있어서 쇼핑몰 운영자라면 꼭 접속해봐야 할 키워드 분석 툴(사이트) 중 하나이다.
5. 구글 트렌드 (구글에서 발생하는 모든 트렌드 제공)
구글에서 최근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일별로 TOP 8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뿐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급 상승하는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다.
연도별 올해의 검색어를 통해 국내, 인물, 게임, 영화 등 분야 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다.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고 해당 키워드에 대한 기간 별 관심도를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해당 키워드를 웹, 이미지, 뉴스, 구글 쇼핑 그리고 유튜브 검색 별로 구분해서 확인할 수 있다.
다른 키워드 분석 사이트와는 다르게 구글 검색 엔진에서 검색되는 키워드를 기반한 분석 사이트라는 점은 다소 차별화된 점이다. 특히나 요즘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채널인 유튜브에 관한 키워드 검색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유튜버 또는 유튜브를 통한 광고를 집행하는 사람들이라면 필수로 접속해서 확인해야 할 키워드 분석 사이트이다.
6. 썸트렌드 (사람들의 생각 확인)
특정 키워드에 대한 언급량을 일별/주별/월별로 확인할 수 있는 트렌드 분석 사이트이다.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언론보도)
특정 키워드에 대한 연관 검색어 TOP 30까지 카테고리 별로 나눠서 확인할 수 있다.
특정 키워드에 대해 사람들이 어떤 생각과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 키워드에 대한 긍정/부정/중립의 퍼센트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분석에 사용된 원문 블로그, 언론보도,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장 유용한 부분은 특정 키워드에 대한 연관 단어와 사람들이 느끼는 감정이다. 연관 단어의 경우 어떤 특정 키워드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마인드 맵으로 연결된 연관어를 살펴보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해낼 수 있고, 다수의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해당 키워드에 대해 어떤 인식을 가지고 있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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