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 모르는 블로그 TIP

블로그로 돈벌기? 수익형 블로그란 무엇인가?

by 부뚜기 2011. 5. 14.
반응형

인터넷을 서핑 하다 보면 수익형블로그를 운영 하면서 수입을 많이 올렸다는 글들을 접할 수 있다. 광고 수익이 얼마내 이번달 수익이 얼마를 넘겼네 등 사실 부럽기만한 내용 들이다.
수일형 블로그 또는 프로블로그의 세계는 어떤 곳인지 한번 알아 보기로 했다. 쉽지많은 않을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들기는 하지만...

 

수익형 블로그란 무엇인가?
말 그대로 수익을 얻기 위한 블로그다. 하지만 최근 분위기를 보면 이 수익형블로그에 대한 이미지가 그렇게 좋은것 만은 아닌것 같은 것 같기도 하다. 너무 돈만을 위해서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느낌이 많아서 그럴 것이라 생각 한다.
하지만 그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블로그에 대한 애착과 애정이 굉장한 분들이 더 많은것 같다. 노력하고 연구하고 상상이상의 열정을 담아 내는 분들이 더 많은것 같다. 그로 인해서 수익형 블로그가 더 많이 발전하고 있는것은 사실이기 때문이다.

 


수익은 어떻게 내는 것일까?
가장 일반적인게 블로그를 이용한 광고일 것이다. 대표적으로 블로그를 통해서 많이 접하게 되는 광고는 아마도 구글 애드센스가 아닌가 한다. 여러 블로그에서 가입 방법에서 부터 최적화까지 모든 기능들을 알려 주고 있다. 그 이외에도 국내의 여러 업체가 존재 하고 있다. 찾아 보면 이러한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존재 한다.
그리고 제휴마케팅을 통한 방법과 스스로 머천트를 개발해서 개인적으로 개약을 하고 작업을 하는 방법들이 있다고 한다.

소위 한달에 200만원 버는 수익형 블로거 들은 그럼 어떻게 수익을 내는 것인가?
사실 나도 모른다. 그분들이 어떻게 수익내고 있는지는...
하지만 많은 노력의 결과라는것은 어렴풋이 알고 있다. 그분들의 노하우를 하루 아침에 알아 낼 수는 없다. 꾸준한 노력과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공부를 통해서 얻어 낼 수 있는 방법밖에는...

이런한 수익형 블로그도 기본적으로 블로그라는것 그래서 꾸준함과 양질의 포스트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건 많은 블로거들이 말하는 사항이다. 수익만을 생각하기 이전에 블로그의 기본을 생각하고 운영 하라는 당부의 말들도 잊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